◦ 하이러닝 AI서·논술형 평가 등 에듀테크 활용 및 학생 주도성 수업 설계 집중
◦ 선배교사와의 만남, 경기 인성SEL 등 신규교사 맞춤형 실행학습 편성

[경기도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교육청북부연수원(원장 송준호)이 2026학년도 초등 신규임용예정자 350명을 대상으로 ‘2026 초등 신규임용예정자 직무연수(5·6·7기)’를 운영했다.
2일부터 11일까지 포천에 있는 북부연수원과 고양시 NH인재원에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신규교사로서의 사명감과 책임감을 고취하고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발맞춘 실무 역량을 강화해 현장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원격(단방향·쌍방향) 및 집합 연수를 병행하는 혼합연수 방식으로 총 30시간 동안 진행했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미래 교육 트렌드와 청렴·공직윤리 등 기본 소양 ▲하이러닝 기반 인공지능(AI) 서·논술형 평가의 실제 ▲에듀테크 활용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 ▲학교폭력 예방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경기 인성SEL 중심 기본 인성 교육 등이다.

연수에서는 특히 선배 교사와의 만남 시간을 통해 학급 운영의 실제와 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문화예술공연 ‘소통의 하모니’를 통해 신규 교사들의 정서적 지지와 동료성 향상을 높여냈다.
송준호 경기도교육청북부연수원장은 “경기 교육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규 교사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교직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필요한 전문성을 갖추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규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정책 중심의 맞춤형 연수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