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동물보호소, 유기견 입양률 높인다! 무료 건강검진·중성화 수술 봉사

이영임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3 16:45:11
  • -
  • +
  • 인쇄

 

[정읍시=세계타임즈 이영임 기자] ㈜휴벳(대표 오홍근)과 전북대학교 수의대 학생들은 지난 22일 정읍시 동물보호소를 방문해 유기견을 대상으로 기본 건강검진과 중성화 수술을 무료로 실시했다.

시 동물보호소에는 각종 질병과 상처로 고통받는 유기견들이 많이 입소해 있어, 치료와 관리에 대한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내·외부 기생충 구제, 중성화 수술 등 다양한 의료지원이 제공됐으며, 이를 통해 건강을 회복한 동물들의 입양 가능성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홍근 봉사단 대표는 “동물보호소에 있는 유기견들이 중성화 수술과 치료를 통해 더 많은 입양의 기회를 얻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지속하며 유기동물 보호와 입양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무더운 날씨에도 헌신적으로 유기동물을 돌보고 있는 보호소 담당 공무원들과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신기환 축산과장은 “현재 동물보호소에서는 353마리의 유기동물을 보호하고 있는데 이번 의료봉사 활동을 통해 중성화 수술이 완료된 동물들의 입양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한 마리의 중성화 수술이 유기견 증가를 방지할 수 있기에, 가정에서 기르는 반려동물의 중성화 수술을 권장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