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동참모본부 "대북 확성기 방송 중단 여부는 북한 행동에 달려"

이채봉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2:04:03
  • -
  • +
  • 인쇄

대북 확성기 등 질문에 답하는 이성준 공보실장

[세계타임즈 = 이채봉 기자]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의 대남 쓰레기 풍선 살포를 계기로 작년 6월 9일 약 6년 만에 재개됐던 대북 확성기 방송의 중단 여부는 "북한의 행동에 달려 있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이성준 합참 공보실장은 9일 국방부 정례브리핑에서 '북한 쓰레기 풍선 살포가 반년 넘게 이뤄지지 않고 있는데 우리 측에서 먼저 (대북확성기 방송) 중단을 검토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변했다.

이 실장은 "우리 군은 작년 6월 안보상황을 고려해 대북확성기 방송 재개를 결정했다"며 "현재 대북확성기 방송은 전략적·작전적 상황에 따라 융통성 있게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대북 방송 중단 여부는 북한의 행동에 달려 있다고 여러 차례 말씀드린 바 있다"며 "안보상황을 고려해 정부 차원의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북측은 우리 군의 대북확성기 방송 재개에 대응해 접경지역에 배치된 대남확성기를 통해 소음을 송출하고 있고, 이로 인해 접경지역 남측 주민이 소음 피해를 보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후보 시절 남북 간 우발적 충돌방지와 상황 관리를 위해 2년 넘게 끊긴 남북 연락채널을 복원하고 대북전단 살포와 대북 확성기 방송도 중단하겠다는 구상을 내놓은 바 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