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회 ‘용문-홍천 광역철도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촉구’ 결의문 발표

김민석 / 기사승인 : 2024-12-14 11:05:22
  • -
  • +
  • 인쇄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이영욱 의원 결의문 대표 발표

 

[강원도 세계타임즈=김민석 기자]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13일 의회에서 ‘용문-홍천 광역철도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촉구 결의문’을 이영욱 의원(국민의힘, 홍천1) 대표로 발표했다.


 이영욱 의원은 이번 결의문을 통해 용문-홍천 광역철도는 지역 주민의 이동권 보장, 지역균형발전, 강원특별자치도의 도약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핵심 사업임을 강조했다.

 홍천군은 도내에서 유일하게 철도망이 구축되지 않은 지역으로, 지역 주민은 물론 1만 2천 명에 달하는 군장병과 가족들의 이동수단은 자가용과 버스로 제한되어 불편을 겪어왔다.

 또한, 홍천은 ‘홍천 국가 항체클러스터’ 조성과 ‘강원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 산업 특화단지’에 선정된 만큼 수도권과 연계되는 광역철도망이 구축될 경우, 관련 산업의 성장과 기업 유치가 가속화될 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결의문을 대표 발표한 이영욱 의원은 “용문-홍천 광역철도 사업은 지역주민과 군장병의 이동권 향상과 복지 증진에 크게 이바지하는 것 뿐만 아니라, 지역균형발전과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히며, “용문-홍천 광역철도는 홍천군민의 100년의 꿈인만큼 예비타당성조사가 조속한 시일 내에 통과되고, 조기 착공 할 수 있도록 정부와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