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대룡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울산광역시지역아동센터 처우개선을 위한 의견 청취 간담회 개최

이호근 / 기사승인 : 2022-10-11 23:41:52
  • -
  • +
  • 인쇄
[울산 세계타임즈=이호근 기자] 울산광역시의회 안대룡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10월 11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위원장실에서 최효정 울산광역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광역시지역아동센터 처우개선을 위한 의견 청취 간담회’를 가졌다.


지역아동센터연합회 관계자는 최근 정부 시책으로 운영하는 다함께돌봄센터와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학교 돌봄 사이에서 소외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의 학생 수급 등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센터와 종사자의 각종 처우개선을 통해 기관간의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예산편성에 적극 노력해 줄 것을 요구하였다.

또한 지역아동센터의 운영 특성상 아동의 개별 맞춤형 돌봄 및 교육, 안전한 귀가 지원 등의 인력이 필요한데 자체인력 수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임을 토로하였으며, 남구의 지역아동센터는 돌봄교사를 구청 예산으로 센터에서 자체 채용하고 있는 상황을 언급하며 울산 내 지역아동센터 간 인력채용 방식을 통일 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안대룡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오랜 기간 동안 아동돌봄에 힘쓰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의 처우 개선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였으며, 학생 수급 균형문제와 관련해서는 다함께 돌봄센터, 학교돌봄센터 사이에서 지역아동센터만의 특색을 모색할 필요가 있고 이를 위한 구조와 기초를 마련하는 것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