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해안(연안) 지역 방재대책과 부산형 도시개발 논의” 부산광역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의정자문위원회 개최

이용우 / 기사승인 : 2023-06-28 23:32:44
  • -
  • +
  • 인쇄
◎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2023년 제1회 의정자문회의 개최
◎ 시민의 안전과 부산의 경쟁력을 살릴 수 있는 해안지역 개발 및 방재 대책 논의

 

[부산 세계타임즈=이용우 기자] 부산광역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위원장 안재권)는 6월 28일(수) 부산광역시의회 2층 중회의실에서 2023년 제1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의정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의정자문회의에서는 기후변화에 따른 해수면 상승 등 자연재해로 인한 해안가 침수 피해가 막대한 시점에서 해안지역에 난립되는 초고층건축물로 인한 해안 경관 훼손, 도시경쟁력 저하 및 도시 안전의 문제를 주제로 부산의 해안(연안) 인근지역에 대한 방재 대책과 부산형 도시개발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해양도시안전분과 의정자문위원이며, 현 국토교통부 도시개발위원회 위원이기도 한 부산대학교 도시공학과 김종구 명예교수가 “부산시 해안지역 초고층 개발과 도시안전”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하고, 자문위원들과 해양도시안전위원 등 참석자들은 주제 관련 열띤 토론을 하였다.
 

안재권 해양도시안전위원장은 “긴 해안선을 보유하고 있는 해양도시 부산은 북항재개발 사업, 다대동 구.한진중공업부지 개발사업, 일광읍 구.한국유리부지 개발사업 등 해안가 도시개발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태풍 내습 시 잦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문제점 등을 고찰하여, 시민의 안전을 위한 방재 대책과 경쟁력있는 부산형 도시개발을 논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산재 해 있는 현안 사항에 대하여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 수렴으로 최적의 대안을 찾고 의정활동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