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조상진 의원, 가덕도신공항 거점 항공사 지원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개발 필요성 강조

이용우 / 기사승인 : 2024-02-07 22:37:09
  • -
  • +
  • 인쇄
[부산 세계타임즈=이용우 기자] 2024년 2월 6일, ‘가덕도신공항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가 토론회’가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토론회는 (사)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 주관으로 7개 단체와 전문가,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주제발표가 끝난 후 패널 토의 과정에서 부산광역시의회 대표로 조상진 의원이 나섰으며, 가덕도신공항의 거점항공사 유치와 항공경쟁력 강화를 위해 항공사 지원에 관한 정책 개발의 필요성에 대해 발언하였다.

 지난 1월 29일 ‘에어부산 분리매각 추진협의회’ 제1차 회의에서 거론되었던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기도 하였으며, 항공사들간 공정한 경쟁 환경 조성을 위한 관계 법령 개정과 거점항공사 지원에 대한 조례 제정 필요성에 대해 언급하기도 하였다.
 

 특히, 조상진 의원은 부산의 항공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한다면 부산의 항공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강서구에는 대한항공 부산테크센터가 위치하고 있으며, 이를 중심으로 한 항공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한다면 부산의 항공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를 견인할 수 있으며,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부산의 미래 먹거리로 충분히 자리잡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조상진 의원은 "오늘의 토론회를 통해 가덕도신공항의 경쟁력 강화와 거점 항공사 유치에 대한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부산시의원으로서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가덕도신공항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발언이 오갔으며, 시의회와 부산시는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항공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