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정책네트워크 세미나’ 개최..정책공유

손권일 / 기사승인 : 2021-10-18 22:07:20
  • -
  • +
  • 인쇄
- 1년간 분과별 활동한 연구 성과 및 주요 정책 발표 -
- 다양한 연구 성과를 발표·공유해 의정활동 역량강화 -

 

[광주=세계타임즈 손권일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는 18일 지난 1년간 분과별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네트워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김용집 의장을 비롯한 23명 의원들과 학계, 시민단체 등 각 분과별 전문가로 구성된 5개 분과 정책네트워크 위원 29명 등 총7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먼저 지난 1년간 분과별 주요성과로 ▲의회운영분과는 주민자치의 성숙발전을 위한 정책 제언 등 6건을, ▲행정자치분과는 시도 통합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등 4건을, ▲환경복지분과는 건강형평성과 공공보건 그리고 광주의료원 등 7건을, ▲산업건설분과는 산업현장 재해방지 안전지킴이 사람중심 AI스마트 통합 안전기술 개발 등 6건을, ▲교육문화분과는 코로나19 이후 원격수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등 6건을 함께 공유하였다.  

 

 

 아울러 박제진 정책위원(산업건설분과)이 ‘4차 산업혁명시대의 미래도로 전망 및 실증기술 개발’이란 주제로, 박희성 정책위원(교육문화분과)이 ‘학령인구 감소와 대학환경 변화에 대한 현황과 대책방안’이란 주제로 정책발표를 하고 주제별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용집 의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이지만, 앞으로도 시대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보다 실질적이고 혁신적인 정책들을 논의하고 제안해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 며 “시민들의 고단한 삶을 바꾸고 광주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끝까지 지혜를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광역시의회는 주요정책에 대한 연구와 자문을 통하여 시민은 물론 사회단체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시민단체 및 전문가로 구성된 정책네트워크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이날 세미나는 지역 내 모든 분야의 전문가와 지혜를 나누며 치열하게 고민하고 연구하는 정책·입법 중심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각 분과별 주요성과를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