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인숙 여수시의회 의원, 여수시 재단법인 전남테크노파크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우덕현 / 기사승인 : 2024-04-29 22:02:42
  • -
  • +
  • 인쇄
지역 기술 혁신 촉진, 산업기술단지의 지역 거점 기능을 수행할 재단법인 전남테크노파크의 안정적 운영 도모할 것

 

[여수시 세계타임즈=우덕현 기자] 여수시의회(의장 김영규)가 백인숙 의원이 발의한 「여수시 재단법인 전남테크노파크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236회 임시회에서 가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조례는 재단법인 전남테크노파크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했다.

여수시는 조례를 근거로 △테크노파크 사업수행에 필요한 자금 출연.보조 △테크노파크 업무 위탁 △예산 검사.지도 등을 할 수 있다.

테크노파크는 시장이 지원한 출연 또는 보조금으로 △국가.지방산단, 농공단지 기업 지원 및 주요 기술 발굴 △연구시설.장비 등 연구기반 활용 사업 △산학연 기술 협력 네트워크 구축 △산업 기술 동향 및 수요 조사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조례를 발의한 백인숙 의원은 “재단법인 전남테크노파크는 전남의 산업 및 기업 육성을 위해 설립된 기술혁신 기관으로 열악한 환경의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고 새로운 혁신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지역산업 거점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