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강원본부, 제8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수상작 전시회 진행

김민석 / 기사승인 : 2019-12-26 21:57:20
  • -
  • +
  • 인쇄
○ 영월 하송어린이집, 신다비 아동 교육부 장관상 수상
○ 올해 전국 7,352개원 65만 2천명 이상 참여, 강원 지역에서는 2만 9천명 이상 참여
○ 강원도어린이집 연합회·원주시어린이집연합회에 감사패 전달
▲ 제8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전시회(굿네이버스 강원본부)

 

[강원도=세계타임즈 김민석 기자]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강원본부(본부장 박미경)는 내년 1월 5일(일) 까지 원주 행구동 마이테라스에서 제8회 굿네이버스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수상작 전시회를 진행한다.

 

올해 8회를 맞이한 굿네이버스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는 교육부, 외교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및 지차체 등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5월 1일부터 10월 31일 까지 진행된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에는 전국 영유아 기관 및 아동 약 7,352개원 65만 2천명 이상이 참여했다. 

 

강원 지역에서는 영유아 기관 및 아동 589개원 2만 9천명 이상이 참여하였고,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교육용 영상을 통해 지구촌 이웃들의 삶의 모습을 돌아보고 이해하며‘그림편지’를 작성하여 나눔의 가치를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영월 하송어린이집의 신다비 아동이 전국 대상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별도로 마련된 전시회를 통해 수상아동들의 편지를 전시하였다. 편지 작품 수는 전국 대상 교육부 장관상 1개, 전국 최우수상 3개, 강원도지사상 2개, 강원도교육청교육감상 5개, 원주시장상 3개, 원주교육청교육장상 4개, G1강원민방사장상 5개, 강원일보사장상 5개, 강원도어린이집연합회회장상 6개, 원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상 50개로 총 84개의 작품이 전시된다.  

 

▲ 강원도어린이집연합회(회장 허경옥) 감사패 전달(굿네이버스 강원본부)
▲ 원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영숙) 감사패 전달(굿네이버스 강원본부)

 

또한, 강원도어린이집연합회(회장 허경옥)와 원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영숙)에 영유아 나눔실천에 대한 지원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편지 전시회와 함께‘아동학대 국민감시단이 되어주세요’라는 주제로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이 함께 진행된다.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메시지를 작성 및 컬러링 엽서를 색칠하는 활동을 통해 아동학대 대응 제도 개선을 촉구하는 국민감시단의 역할을 고취시키는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미경 굿네이버스 강원본부장은 “올해도 강원지역의 많은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이 지구촌 어려운 친구들을 돌아보고 이들을 위한 그림편지를 전달해주셔서 감사하다”며“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를 통해 강원 지역의 영유아들이 건강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