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대구시의회 첫 의원 연찬회 개최

한성국 / 기사승인 : 2022-10-06 21:50:31
  • -
  • +
  • 인쇄
- 10. 5. ~ 6. 이틀간 경주 코모도 호텔에서 열려
- 의원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특강 실시
- 의원 상호간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대구 세계타임즈=한성국 기자] 대구광역시의회(의장 이만규)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경주 코모도 호텔에서 시의원, 사무처 간부 등 7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9대 의회 첫 의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제9대 대구시의회 개원 후 처음 열리는 연찬회인 만큼 의원 상호 간의 화합과 소통을 증진하고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의정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루어졌다.

 연찬회 기간 중 참석자 전원은 전문가 특강과 현지 견학에 열띤 모습으로 참여하였고 의원 상호간 소통에도 활기찬 분위기가 만들어졌다.

 연찬회 첫 날인 5일에는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등을 주제로 한 정해숙 한국청렴운동본부 교육센터장의 청렴교육을 청취하고,

 이어 열린 특강에서는 정윤영 한국힐링문화 연구원장의 소통과 공감 능력, 리더로서의 마음 관리 등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소양 교육을 들었다.

 둘째 날인 6일 오전에는 에너지 문제 등 국가적 현안 과제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정책 전문성 함양을 위해 ‘한국수력원자력’을 견학하고 현지 식당에서 오찬을 나누며 의회 연찬회 결산간담회를 가진 후 1박 2일 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만규 의장은 “제9대 의회 개원 100일을 즈음해서 새로운 각오를 다지기 위한 첫 연찬회를 개최하게 되어 짧은 일정이지만 소중하게 느껴진 시간이었으며,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의원들을 보며 더욱 뿌듯하고 자랑스러웠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지방의회가 바로 서야 시민들의 뜻이 올바르게 관철되고 대구시의 발전적인 미래가 있다는 책임감을 갖고 대구시의원 32명 전원이 우직하게 달려가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