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열린 본회의에는 군산시 어린이집연합회 60명이 방청해 시민과 함께하는 제9대 군산시의회의 위상을 알리는 한편, 어린이집 폐원 지원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을 가결하여 군산시의 민간·가정어린이집 폐원 지원에 모두가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이번 임시회는 간담회와 현장방문, 군산시 거리공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총 15건의 부의안건을 심의했다.
특히 이번 제1회 추경예산안은 당초 집행부에서 요구한 1조 6,889억 2,200만 원 가운데 4억 8,344만 원을 삭감한 1조 6,884억 3,856만 원으로 확정했다.
시의회 예결위는 군산시 축산산업 발전 및 실천계획 수립 용역 등 불요불급하다고 판단한 7건의 사업에 대해 삭감했으며, 시민불편 해소 및 주요 현안사업 예산은 모두 원안가결 했다.
23일 열린 2차 본회의에서는 한경봉·윤신애·서은식·설경민·김경구 의원의 5분 발언과 한경봉 의원의 시정질문 및 건의안이 있었다.
한편 제254회 군산시의회 임시회에서 심의 의결된 안건을 다음과 같이 처리했다.
▲ 군산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 군산시의회 지방공무원 여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 군산시 이·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수정가결)
▲ 군산시 외국인 주민 명예통장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 군산시 거리공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원안가결)
▲ 군산시 체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수정가결)
▲ 군산시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 조례 폐지조례안(원안가결)
▲ 군산시 의사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 군산시 청소년 통행금지·제한구역 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등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 이태원 참사 희생자 가족에 대한 지방세 감면 동의안(가결)
▲ 군산시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가결)
▲ 군산시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수정가결)
▲ 쓰레기 종량제봉투 및 음식물류폐기물 납부칩 공급업무 민간위탁 동의안(가결)
▲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수정가결)
▲ 2023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원안가결)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