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노사상생과 일터혁신을 위한 ‘새로운노동특별위원회’ 구성

손권일 / 기사승인 : 2022-08-31 21:31:25
  • -
  • +
  • 인쇄
채은지 위원장 “전문성을 바탕으로 노사상생도시 광주를 위해 노력할 것” [광주 세계타임즈=손권일 기자] 광주광역시의회는 8월 31일 제30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노사상생과 일터혁신을 위한 새로운노동특별위위원회(이하 새노동특위) 구성결의안’을 의결했다.


새노동특위는 시민 여론조사를 통해 광주광역시의 노동문제와 노사관계 인식 파악을 시작으로, 광주형일자리 점검, 중대재해 예방 등의 노동현안 해결과 미래 노동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개발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본회의 직후 열린 첫 번째 특위 회의에서는 채은지(비례) 위원장, 이명노(서구3) 부원장을 선임했으며 김나윤, 박미정, 심창욱, 심철의, 이명노, 임미란, 홍기월 의원이 참여한다.
 

▲ 채은지 의원

 

새노동특위 위원장으로 선출된 채은지 의원(비례)은“노사상생과 협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노사상생도시를 표방하며 광주형 일자리를 탄생시킨 광주광역시 노사관계의 현주소를 파악해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채은지 위원장은 이어 “위원회의 명칭이‘새노동특위’인 이유는 세계적 추세인 ESG경영 패러다임에 맞춰 노사관계를 대립이 아닌 상생의 관계로 재정립하는 마중물의 역할을 하기 위함이며, 더하여‘플랫폼노동’,‘프리랜서’등 비정형 노동 환경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및‘저탄소’,‘디지털화’등 사업구조 재편과정에서 공정한 노동전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비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한편 채은지 위원장은 노무사로 활동해왔으며, 노동환경 변화 대응에 전문적인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