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강대길 부의장, 동구 서부동 초등학교 통학여건 개선 간담회

이호근 / 기사승인 : 2023-03-06 21:20:30
  • -
  • +
  • 인쇄
개학기 초등학교 통학로 안전확보 방안 논의 [울산 세계타임즈=이호근 기자] 울산시의회 강대길 부의장(남목1동, 남목2동, 남목3동)은 6일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권명호 국회의원과 시·교육청 관계 공무원, 시공사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구 서부초, 녹수초 통학여건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오는 6월 지웰시티자이 대단지 아파트 입주가 예정되어 있어 인근 초등학교 통학여건 개선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곳이다.

권명호 국회의원은 “서부초와 녹수초 학생의 주요 통학로 보도 확장부터 아파트 단지내 통학로 및 통학구역 등에 많은 민원이 있다”며 “입주가 코 앞으로 다가온 만큼 통학길 학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속도감 있는 업무추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시청 관계자는 “현재 봉수로 양방향(새납골삼거리↔한채사거리) 보도는 정비 중에 있다. 완공은 입주시기보다 다소 늦어질 수는 있으나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어 교육청 관계자는 “특히 2단지 아파트 학생의 녹수초 통학 여건 개선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강대길 부의장은 “학생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지자체, 교육청, 시행사 등 유관기관이 서로 긴밀히 협조하고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미흡한 부분을 신속히 보완해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