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창의경영고등학교, 중학생 대상 학과체험 운영으로 진로탐색 기회 확대

송민수 / 기사승인 : 2025-07-29 19:40:52
  • -
  • +
  • 인쇄
◦ 여름방학 포함 총 5차례 학과체험 운영, 하반기에도 지속 예정
◦ 중학생 맞춤형 안내 및 재학생 홍보단의 협력으로 체험 분위기 조성


[광명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창의경영고등학교(교장 최민산)는 2025년 1학기와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탐색형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학과체험은 ▲7월 7일(월), ▲7월 11일(목), ▲7월 28일(월), ▲7월 29일(화) 등 총 4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가림중, 광문중, 광남중, 안서중, 빛가온중, 하안북중 등 인근 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했다.
 

각 학과는 전공 특성을 반영한 체험 콘텐츠를 구성해 중학생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 인플루언서마케팅과는 ‘STAMP ME!’(나만의 스탬프 만들기) ▶스포츠경영과는 ‘fun fun한 VR 스포츠 체험’ ▶ 스마트회계과는 ‘뭐니? 머니! 똑똑한 경제생활 프로젝트’ ▶ 스마트IT과는 ‘세상에 없던 게임.zip’ ▶ 콘텐츠디자인과는 ‘잠깐 새겨봤습니다!’(나만의 타투스티커 만들기), ‘굿즈 IS 뭔들’(머그컵, 에코백 등 디자인 굿즈 제작) ▶ 관광경영과는 ‘Dream on the rocks(무알콜 칵테일 만들기)’ 등 다양한 전공 기반 실습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학과체험은 학기 중뿐 아니라 여름방학 기간 중에도 ‘방학진로캠프’ 형식으로 연계 운영되어, 중학생들의 지속적인 진로탐색을 지원하고 학기 중 참여가 어려운 학생들에게도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창의경영고는 사전 홍보를 통해 관내 중학교와 협력하여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지리적 여건으로 체험 참여가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차량을 지원하였다. 또한 재학생 홍보단이 안내와 진행을 도우며 현장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학교 측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오는 9월에도 2회의 체험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학생들이 직업계고의 교육과정을 직접 경험하고 실습 중심의 학과 운영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직업계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체험에 참여한 가림중 3학년 학생은 “VR 스포츠도 체험해보고, 제가 만든 굿즈도 직접 가져갈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다”며 “이번 체험을 통해 전공 분야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고등학교 진로에 대해서도 더 진지하게 고민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