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교육감 ‘강원외고 특목고 지정 취소의 절차상 하자와 서류 미비 등 다시 검토 약속’, 이기찬 부의장 단식투쟁 종료

김민석 / 기사승인 : 2023-04-14 19:33:50
  • -
  • +
  • 인쇄

 

[강원도 세계타임즈=김민석 기자] 강원도의회 이기찬 부의장은 강원외고의 특목고 지정 취소를 위한 절차적 위법을 지적하며 지난 11일 강원도교육청 앞에서 ‘강원 글로벌교육을 말살하는 신경호 교육감은 사퇴하라’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삭발을 단행하는 등 강력히 항의하였다.


 그러나, 강원외고 특목고 지정 취소 관련 위법사항에 대한 강원도교육청의 성의 없는 대처에 격노하며 성명서 발표 시 선포한 바와 같이 13일 무기한 단식투쟁에 돌입하였다.
 

 

 이에, 강원도의회 권혁열 의장은 14일 오전 강원도교육청을 직접 방문, 적극적인 중재에 나서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의 ‘강원외고 특목고 지정 취소 관련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다시 한 번 검토하겠다.’는 약속을 받아냈으며, 이기찬 부의장은 단식투쟁을 종료하기로 했다.
 

 권혁열 의장은 “이번 강원외고 특목고 지정 취소와 농어촌 자율고 전환 과정에서 특별한 문제는 없었는지 강원도교육청의 성의 있는 검토를 요청”했으며,

 또한, 이기찬 부의장은 “강원외고 특목고 지정 취소 관련 주민 공청회와 제3의 기관을 통한 강원외고 재학생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방만한 학교 운영에 대한 감사를 진행해 달라”고 요청하였으며, “강원외고의 농어촌 자율고로 성공적인 전환과 향후 국제고 전환 등 큰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