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동산수목원에서 숲속 결혼식 어떠세요?

이현진 / 기사승인 : 2024-02-22 19:32:01
  • -
  • +
  • 인쇄
도의회‘미동산수목원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안’추진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사계절 꽃과 나무가 아름다운 청주시 상당구 미동산수목원에서 낭만적인 숲속 결혼식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충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 이동우 의원(청주1)은 미동산수목원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충청북도 미동산수목원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안’을 준비 중이다.

이 조례안은 야외에서 작지만 특별한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수목원 및 시설물의 사용 허가와 제한에 관한 조문 정비’ 및 ‘수목원을 활용한 결혼식 장소·시설물 대여 규정 신설’ 등을 담을 예정이다.

충북도는 이와 유사하게 2015년부터 ‘청남대 야외예식장’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지난해까지 13건의 야외 결혼식이 진행됐으며 청남대의 인기 상승에 따라 올해는 24건의 야외 결혼식이 예약 완료됐다.

미동산수목원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안이 의결될 경우, 단계적 준비 과정을 거쳐 작은 결혼식 장소로 수목원 및 시설물을 무상 대여할 수 있어 결혼식에 대한 비용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례 개정안을 대표 발의하는 이동우 의원은 “미동산수목원을 결혼식 장소로 지원함으로써 숲속 결혼식의 추억은 물론 결혼 장려 분위기도 조성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모색해 도민 삶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