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횡성소방서, 특수대응단 방문 등
[강원도 세계타임즈=김민석 기자]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안전건설위원회(위원장 최규만, 국힘(횡성2))는
9월26일(목)부터 27일(금)까지 1박2일의 일정으로 강원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와 횡성소방서, 특수대응단 등을 방문하고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의정 연찬회를 실시한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 |
▲ 제10회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
먼저, 원주시 치악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0회 강원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방문하여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참가자를 격려하였다. 본 행사는 각 시군 연합회가 화재.구조.구급 3개 분야의 소방기술 경연하는 대회로 올해 10번 째를 맞이하였다.

이어 횡성소방서와 특수대응단을 방문하여 구급 및 화재 진화 활동 등으로 고생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업무보고 등을 청취하였다. 특수대응단은 현재 1과(운영지원과) 4대(긴급기동대, 횡성항공대, 양양항공대, 터널구조대)로 운영되고 있으며, 터널 내 사고, 산악사고 등 다양한 재난에 대비한 구조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올해에는 평창군 LPG충전소 폭발사고 화재진압 및 화상환자 이송(서울), 인제양양터널 내 추돌사고 인명구조, 춘천시 봉의산 실종자 구조 등의 소방활동을 수행하였다. 안전건설위원회 위원들은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강원특별자치도를 방문하고 있기에 각종 사건·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훈련과 출동 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마지막으로 축산기술연구소를 방문하여 주요 업무현황을 청취하고 주요 시설을 시찰하였다. 축산기술연구소는 가축개량을 위한 시험연구와 첨단 축산기술 도입을 기관으로 가축개량 지원 및 우수 유전자원 보급, 럼피스킨 백신관련 한우농가 생산성 향상 실증실험 등 도내 축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안전건설위원회 최규만 위원장은
“제11대 후반기 안전건설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이번 연찬회를 추진하게 되었다. 행정사무감사와 2025년도 당초예산안 심사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이를 잘 준비하여 도민을 위한 정책들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추진되고, 2025년도 예산이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