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진로교육원 ‘청소년 진로체험 활성화 업무협약’

이현진 / 기사승인 : 2024-11-07 19:19:42
  • -
  • +
  • 인쇄
청소년 의회교실-진로체험 프로그램 연계 운영 추진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북도의회(의장 이양섭)와 충청북도진로교육원(원장 오병미)은 7일 충청북도진로교육원에서 ‘청소년 진로체험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두 기관의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와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도의회 청소년 의회교실 참여 학생의 진로교육원 진로체험 프로그램 참여 지원 △진로교육원이 주관하는 도의회 관련 진로체험 활동의 운영 협력이다.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은 청소년 의회교실을 통해 민주주의 의사결정과 의회의 역할을 경험하고, 학생들의 희망에 따라 11개 진로체험마을* 중 한 마을을 선택해 체험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디자인마을, 로봇기술마을, 멀티스마트마을, 문화예술마을, 방송영상마을, 보건의료마을, 인문과학마을, 진로상담마을, 창업경영마을, 항공우주마을, 자유체험마을

박종복 의사입법담당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두 기관이 협력해 더욱 풍성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