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50세대 떡국떡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이채봉 / 기사승인 : 2026-02-05 19:12:02
  • -
  • +
  • 인쇄
- 떡국 한 그릇, 위로 한 스푼 태평1동이 전하는 가장 맛있는 명절 선물 -


[중구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 중구 태평1동(동장 박상롱)은 5일 태평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문윤성)에서 설 명절을 맞아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맞이 떡국떡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명절이 다가올수록 외로움과 부담이 커지는 이웃들에게 작은 위로와 온기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정성껏 준비한 떡국떡과 사골육수를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50세대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생활 속 어려움은 없는지 함께 확인했다.
 

떡국떡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명절마다 마음이 허전했는데 이렇게 찾아와 챙겨주니 큰 힘이 된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문윤성 위원장은 “떡국떡 한 봉지에 담긴 정성이 이웃들께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라며,“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박상롱 동장은 “명절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의 따뜻한 손길 덕분에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명절의 정을 느낄 수 있다”라며,“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HEADLINE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