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청소년 ‘융합과학 상상연구소’ 마무리

이상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4 18:13:57
  • -
  • +
  • 인쇄
청소년수련관 과학탐구 프로그램 성료 [세계타임즈=완주군 이상호 기자] 완주군청소년수련관이 5일부터 14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융합과학 상상연구소’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상상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고, 미래형 인재로서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LED 피젯 스피너, 부력 잠수함, 호버크래프트 등 실생활과 연계된 과학 키트를 직접 제작하며 과학 원리를 탐구했다. 제작 과정에서 친구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며 협력의 중요성을 배우고, 과학 발명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였다.

한 초등학교 5학년 참가자는 “LED 피젯 스피너를 만들면서 과학이 이렇게 재미있고 신기하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초등학교 6학년 참가자는 “부력의 원리 잠수함을 만들며 친구들과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앞으로도 과학 발명에 도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완주군 청소년들이 과학을 즐겁게 경험하고 스스로 생각하며 도전하는 힘을 기를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