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진행된 대덕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수탁기관 선정 과정에서 회의록 미작성에 대한 지적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덕구는 다음과 같은 입장을 밝힙니다.
해당 심사위원회는 「대전광역시 대덕구 사무의 민간위탁 촉진 및 관리 조례」에 따라 구성·운영되었으며, 심사표 등 주요 평가 자료는 관련 규정에 따라 투명하게 관리되었습니다. 다만, 회의록 작성과 관련하여 「대전광역시 대덕구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등 관계 규정의 적용 여부를 충분히 검토하지 못한 점은 행정적으로 미흡한 부분이며, 향후 위탁사무의 단계별 절차 이행 시 관련 자료의 작성 및 보관에 대해 행정적 기준에 따라 충분히 숙지하고 면밀히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대덕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청소년의 삶과 미래를 위해 건강한 성장을 돕는 중요한 기반 시설입니다. 대덕구는 특정 이념이나 편향이 아닌, 전문성과 책임감을 기준으로 기관을 선정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센터 운영을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제기하신 우려는 경청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보다 정교하고 신뢰받는 행정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대덕구는 앞으로도 원칙에 기반한 행정과 청소년을 위한 실질적 지원에 집중하겠습니다.
2025년 8월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덕구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