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밥스튜디오, 서대문구 SNS 콘텐츠 공모전 ‘우수상’ 선정

백진욱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4 17:18:28
  • -
  • +
  • 인쇄
21세기로 온 윤동주 시인의 조국 탐방 그려내

 

 

(사진=서대문구 SNS 콘텐츠 영상공모전 우수상 수상작 '서쪽에서 만난 별')

 

[세계타임즈 백진욱 기자] 글밥스튜디오(감성창작공작소 글로밥상)가 ‘제2회 서대문구 SNS 콘텐츠 공모전 영상부문에서 우수상(공동 2등)’을 수상했다.


‘서대문구 SNS 콘텐츠 공모전’은 서울 서대문구에서 지역을 홍보하면서 지역거점의 온라인 크리에이터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서 개최한 행사로 이번이 2회차이다.


글밥스튜디오는 이번 공모전에 ‘서쪽에서 만난 별 : 시인 동주, 21세기의 서대문구를 만나다’라는 작품을 출품했다. 영상에서는 ‘윤동주 시인(배우 강정우)’이 과거 자신이 다녔던 연세대학교에서 우연히 ‘문학 청년 호균(배우 정호균)’을 만나 서대문구를 탐방한 후 독립된 조국의 모습을 보고 감동해 돌아가는 모습이 담겨있다.

 

 


임상현 글밥스튜디오 감독은 “이번 작품은 국민 시인인 윤동주 시인이 서대문구에 위치한 연세대학교에 재학했던 것을 토대로, 그가 만약 현대로 와서 이 조국의 모습을 보면 어떤 심정일까를 고민하면서 촬영했다”며 “서대문구에 위치한 서대문형무소 등이 실제 뼈아픈 역사의 산물이었기에 더욱 의미가 깊었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박정민 글밥스튜디오 연출은 “이번 작품을 편집하면서 우리의 일상 곳곳에 남아있는 역사적 장소, 그리고 사연들이 새롭게 현대와 어우러져 재밌는 작품으로 탄생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상을 주신 서대문구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글밥스튜디오는 지난 11월 생명존중시민사회에서 주최하는 ‘생명사랑 영상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