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코세페, 중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를 위한 상생 마켓 열려

윤우태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8 16:25:35
  • -
  • +
  • 인쇄
2600개 기업 참여, 역대급 규모로 소비자 맞이
할인 폭 확대와 다양한 상품으로 선택 폭 넓혀
▲11월 8일 서울 명동 예술극장 앞에서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열린 가운데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갖고 있다.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가 서울 명동 예술극장 앞에서 큰 호응 속에 8일 개막식을 열었다.


11월 9일(토)부터 11월 30일(토)까지 22일간 진행되는 코세페 기간 동안 전국의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 등 주요 유통업체가 대규모 할인전을 펼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편의점에서는 도시락과 생수 등 특별 기획 상품을 선보이며 다양한 소비층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개막식에는 공식 홍보대사인 국가대표 이상화 선수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식전 이벤트와 사전 공연, 주요 내빈들의 축사와 오프닝 퍼포먼스, 추첨권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로 개막을 알렸다.

코세페 엠버서더로 선임된 이상화와 강남 부부는 “이 자리에서 여러분들을 뵙게 되어 정말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엄청난 쇼핑 축제인만큼 행복한 쇼핑 함께하자”고 밝혔다.

 

▲11월 8일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석한 산업통상자원부 박성택 차관이 명동의 한 매장을 방문해 직원에게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한편 이번 코세페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코세페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260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지고 있다. 이는 최근 물가 상승과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해 내수 회복이 절실한 가운데, 소비심리 활성화와 물가 안정을 목표로 진행되는 국가적 쇼핑 축제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전통시장과 동네 슈퍼마켓에서도 장바구니 증정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기업들은 복권 공동 이벤트를 통해 쇼핑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네이버 나란히 가게와 우체국 쇼핑은 중소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코세페 상생마켓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삼성, LG 등 주요 가전업체와 현대차, 기아차 등 자동차 업체도 인기 제품과 가성비 좋은 모델을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전을 펼쳐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전국 8도의 제철 특산물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가족 단위 소비 촉진을 위해 서비스 분야도 확대되었다.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영화관에서 관람료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한화리조트와 롯데월드는 숙박 및 놀이공원 입장료를 할인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코세페와 동시에 개최 중인 Korea Duty-Free Festa는 방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화장품과 면세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전국 면세점에서 즉시 할인과 적립금 혜택을 마련해 외국인 관광객도 한국의 쇼핑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코세페 추진위 관계자는 "이번 코세페가 소비자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혜택과 풍성한 할인 행사를 통해 내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할인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코세페와 관련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코세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윤우태 기자 윤우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