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가족센터, 경계성 지능 아동과 가족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운영

김민석 / 기사승인 : 2025-06-08 16:21:30
  • -
  • +
  • 인쇄
- 아동의 성장과 가족의 역량 강화를 위한 통합 지원 [동해시 세계타임즈=김민석 기자] 동해시가족센터(센터장 우미강)는 경계성 지능(BIF: Borderline Intellectual Functioning)을 가진 아동과 그 가족을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및 부모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경계성 지능 아동은 지능 지수가 평균보다 다소 낮지만 지적장애 기준에는 해당하지 않는 아동으로, 학업, 사회성, 감정 조절 등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조기 개입과 적절한 지원을 통해 충분히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다.

 이에 가족센터에서는 이러한 아동의 특성을 반영하여 학습 지원 및 인지 발달 촉진 프로그램, 사회성 및 정서 조절 훈련, 자기조절력 및 문제 해결 능력 향상 활동 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5가족을 선정해 6월 넷째 주부터 정기적으로 총 5회 진행될 예정이며, 경계성 지능에 대한 이해, 양육 방법, 스트레스 관리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특히, 가족 내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부모 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경계성 지능 아동의 정서·사회성 발달을 돕고, 보호자에게는 실질적인 양육 전략을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가족 기능의 향상을 기대하고자 한다.
 

 우미강 센터장은 “경계성 지능 아동은 조기 개입과 가정의 안정적인 지원이 특히 중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 개인의 성장뿐 아니라, 가족 전체의 역량을 함께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