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펀드서비스, 전북특별자치도와 지역 환경 정화 위한 플로깅 활동 실시

이송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8 15:13:22
  • -
  • +
  • 인쇄
전북특별자치도청ㆍ전주대학교 굿씨드ㆍ굿네이버스 전북지부와 함께 환경정화활동 전개
ESG 경영 일환,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지역사회와의 진정성 있는 상생 실천

[세계타임즈 = 이송원 기자] 하나펀드서비스는 지난 5일 전주시 완산구 전주대학교 일대에서 전북특별자치도청ㆍ전주대학교ㆍ굿네이버스와 함께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환경정화를 위한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번 봉사활동에는 하나펀드서비스 임직원 20여명을 비롯해 전북특별자치도청, 전주대학교 대학생자원봉사동아리 굿씨드(Good Seed), 사단법인 굿네이버스 전북지부 관계자 등 총 40여명이 참여했다.

플로깅 참여자들은 전주대학교 일대 주택가, 상가, 산책로, 공원 등 지역 주민들의 이동이 많은 중심가 주변에서 약 2시간 동안 각종 생활쓰레기를 줍고 분리수거를 진행했다.

또한, 올바른 재활용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배우고 실천하기 위한 환경보호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참여자들이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시간도 가졌다.

김덕순 하나펀드서비스 대표는 “지역사회와의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해 지자체 및 지역 거점대학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진정성 있는 상생 실천을 통해 하나로 연결된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주대학교 관계자는 “전주대학교 인근 지역 환경정화를 위해 플로깅 활동을 먼저 기획하고 제안해 준 하나펀드서비스에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주로 생활하는 지역에서 함께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하나펀드서비스는 이밖에도 지난 5월 전주시 덕진구 소재 건지산 일대에서 지역 주민들의 신체적ㆍ정신적 건강 증진 도모 및 환경보호를 위한 그린짐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