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남원시의회 제8대 이미선 의원, 남원을 위해 힘쓴다… “함께 꿈꾸고 함께 만드는 남원!”

최준필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7 13:57:07
  • -
  • +
  • 인쇄
- “섬세하게 시민의 삶 속으로... 시민과 함께 걷겠습니다”
- “더 행복한 남원을 위해 뛰고 또 뛰겠습니다”

 

[남원=세계타임즈 최준필 기자] 이미선 의원은 더 나은 남원을 만들어 가기 위해 제8대 남원시의원이 되어 활동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미선 남원시의원은 전)전주시청 인권팀장, 20대 대선공약개발특별위원회 간사, 제8대 후반기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제8대 후반기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능력을 기반으로 생활정치인이 되어 남원시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제8대 남원시의원이 된 후 최근 이 의원은 간략한 의정보고서에 그간 일한 내용을 담아 각 상가를 돌며 직접 시민들에게 자신을 소개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의원은 “시민들과 여러 이야기를 나누고 들었다. 격려의 소리도, 쓴소리도, 비판의 소리도 정치인의 몫이다”라고 말하면서 “다음 선거를 위한 정치인이 아닌 다음 세대를 위한 정치인이 되겠다”고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이 의원의 그간 활동들을 살펴보면, 최근 11월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과 의회에서 만나 시의원으로서 할 업무와 환경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으며, ‘청소년 의회교실’은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로 마련한 자리이다.

 

 

이 시간을 통해 이 의원은 그 자리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최근 심각해진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을 돕고자 플라스틱과 병뚜껑 수거를 하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우리도 함께 하자. 동아리 모임, 학교, 각종 사회단체에서 먼저 실시하고 남원시 전체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앵그리 푸드 캠페인(좌), 펫티켓 캠페인(우)

 

한편 이 의원은 지난 4월에는 식품 낭비를 줄이기 위해 진행하는 ‘앵그리 푸드 캠페인’에 참여하고, 반려동물을 기를 때 지켜야 하는 공공예절 문화를 만드는 ‘펫티켓 캠페인’을 남원 죽항동 주민들과 함께 참여해 보다 나은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흐름에 동참했다.

 

또 이 의원은 지난 7월 남원시의회 제245회 임시회에서 ‘남원시 한국수어언어 활성화 지원 조례’를 발의하여 농인과 한국수어언어 사용자의 언어권 신장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했으며, 이 의원은 이 발의 내용을 수어로 전달함으로써 감동을 더했다.

 

 

이어, 지난 11월에는 (사)전라북도농아인협회 남원시지회 창립 25주년 기념 연합세미나에 참석해 다양한 시민들과 소통하고, 그들이 겪는 고통을 공유하면서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처럼 이 의원은 말로만 끝나는 게 아닌 현장에서 시민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으로 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다.

 

그 외에도 남원국립의학전문대학원이 반드시 설립되어야 한다는 목소리에 힘을 실었고, 양성평등기본조례 일부 개정, 디지털성범죄 방지 및 피해지원조례 개정 등 다양한 측면에서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끝으로 이 의원은 이러한 여러 활동들을 하면서 “섬세하게 시민의 삶 속으로... 시민과 함께 걷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더욱 행복한 남원을 위해 뛰고 또 뛰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최준필 기자 최준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