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의회 신갑수 의원, 제1차 본회의서 '청년농업인 육성 및 성공적 정착을 위한 정책 마련' 군정질문 진행

임하영 기자 / 기사승인 : 2022-04-11 13:56:02
  • -
  • +
  • 인쇄
▲진안군의회 신갑수 의원

[진안=세계타임즈 임하영 기자] 11일 제2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진안군의회 신갑수 의원(나 선거구)이 ‘청년농업인 육성 및 성공적 정착을 위한 정책 마련’에 대해 군정질문을 실시했다.

 

신갑수 의원에 따르면 현재 진안군은 도시로의 인구 유출뿐만 아니라 고령화로 인해 매년 농업에 종사하는 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상황이며 해마다 감소하는 농업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청년의 농업진출 기회 확대와 정책적인 토대마련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진안군 청년농업인 관련 예산을 살펴보면 2022년 기준 7억 7천 7백여만원이 편성됐다. 신 의원은 예산이 전년 대비 약 1억 4천만원이 증액됐으나 대부분의 사업이 매년 반복시행하는 사업이라며 “우리 군에서도 체계적인 농업 인재 양성 및 청년층 농업진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안정적인 청년 농업정책 발굴을 위해서는 “청년농업인과 소통의 장을 확대하여 의견수렴에 앞장서야한다.”며 남원시의 찾아가는 청년농업인 교육처럼 인접 시·군의 우수사례를 참고하여 청년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정착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신갑수 의원은 청년농업인 육성은 지속가능한 농촌경제를 위한 핵심인 만큼 더 많은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우리 농촌에 정착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발굴과 홍보에 적극나서야 할 시기라며 “행정에서는 청년농업인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정책마련에 앞장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임하영 기자 임하영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