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사와 학부모 간 협력과 소통을 통하여 유아의 바람직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
◦ 유·초이음 교육을 통해 학교급 간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및 자율과 협력을 바탕으로 기관 전이가 원활하도록 도움 제공
[파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관내 공립단설 다율유치원(원장 박경숙)은 2024학년도 교육과정 운영으로 ‘유·초 이음 교육’을 계획하였다 만5세 취학 전 유아들이 초등학교 교실을 방문하여 학교생활에 대해 형님들과 함께 이야기도 나누어 보고 학교시설도 돌아보는 등 초등학교 입학에 대한 기대감을 증진 시키기도 하였다. 또한 예비초등학교 학부모들의 취학 전 준비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인근 초등학교 1학년 교사와 함께 나누는 유·초 이음 학부모 연수(12월 6일)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사전에 학부모를 대상으로 e-알리미를 통해 궁금한 점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연수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초등학교 입학 전 학부모들이 알아야 할 내용’을 주제로 유치원 강당에서 연수가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연수를 받기 전에는 초등학교 입학 준비에 대한 막연함과 궁금증이 많았는데 다양한 정보를 알고 나니 궁금증도 해소되었고, 자녀의 초등학교 적응을 잘 도울 수 있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는 마음을 전하기도 하였다.
다율유치원(원장 박경숙)은 “이번 연수를 통해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학부모들에게는 유아의 바람직한 성장과 발달을 돕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사 간 학습 지도에 대한 정보 교류와 교육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