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에이티브미디어디자인과’와 항공전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년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
◦ 세경고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
[파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파주 세경고등학교(교장 장계홍)는 지난 7월 24일(목)부터 25일(금)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인천국제공항 인재개발원(인천)에서 도제학생들을 위한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도제교육 참여 학과인 ‘크리에이티브미디어디자인과’와 ‘항공전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년별 특성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크리에이티브미디어디자인과 7기(3학년) 및 항공전자과 3기(3학년) 학생들에게는 졸업 후 현장 적응력 향상을 위한 실전준비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현업에서 요구되는 직무 역량을 중심으로 한 실습과 시뮬레이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크리에이티브미디어디자인과 8기(2학년) 및 항공전자과 4기(2학년) 학생들을 위해서는 취업 마인드 형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와 함께, 올바른 직업관, 조직 적응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도제교육 초기단계 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돕는 데 목적을 두었다.
이와 함께 전 학년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직장생활’, ‘금융생활’ 등 실생활과 직장 적응에 필요한 교육 콘텐츠도 병행 운영되며, 학생들의 실질적인 사회 진입 준비를 다방면으로 지원했다.
세경고등학교 장계홍 교장은 “이번 워크숍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으며, 학생들이 학교와 산업체를 연결하는 도제교육의 장점을 체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세경고는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지역 산업과 연계한 진로·직업 교육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