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14일 학부모대상으로 1학기 부모교육 실시
◦ 자녀와 부모의 성향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소통 방법을 배우는 시간 마련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새봄유치원(원장 구경희)은 4월 14일 다산새봄유치원 새봄관 강당에서 본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나를 알고 자녀를 이해하는 애니어그램’를 주제로 한 1학기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애니어그램 성격 유형 검사는 인간의 성격을 9가지 유형으로 나눈 것으로, 검사를 통해 나의 행동과 생각, 그리고 느끼는 감정의 동기를 알 수 있다. 이번 부모교육에서는 ▲애니어그램 성격 유형 검사 실시 ▲나의 성격유형 파악 ▲자녀의 성격 유형 파악 ▲자녀 성격의 강점을 살리는 방법 ▲자녀와의 소통을 증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다산새봄유치원 학부모는 “본 부모교육을 통해 나를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고, 내 아이의 마음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다”며, “오늘 교육을 계기로 아이와의 소통에서 겪었던 어려움이 많이 해소할 수 있겠다라는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하였다.
구경희 원장은 “부모가 자신의 성격 유형을 알고 자녀의 성향을 이해하는 것이 건강한 관계 형성의 첫걸음”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의 강점을 발견하고 더욱 즐겁게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다산새봄유치원은 학부모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