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인천 남동구의회 오용환 의원(논현1·2, 논현고잔/ 더불어민주당) 2025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에서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부설 지자체 혁신평가위(GEC)가 2025년 2월 19일(수) 오후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공동 주최한 ‘2025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大賞) 시상식’에서 오용환 의원은 최고 평점을 받아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오용환 의원은 이번 평가에서 건강도시 기본조례안 제정,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지원 및 안전취약계층의 화재예방 안전시설 지원 등 지역민의 질적인 삶을 위한 건강권 확보 및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정책과 불필요한 곳에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집행부를 적극적으로 감시견제한 활동, 상반기 남동구의회 의장으로서 현장중심의 의정활동과 신뢰받는 의회를 만드는 등 우리 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대상(大賞)의 영예를 안았다.
오용환 의원은 수상 소감으로 “WFPL(세계청년리더총연맹) 지자체 최고부문인 혁신 대상(大賞)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며, “일상생활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활동을 통해 남동구 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은 2007년 1월 11일 설립된 ‘국제청소년연구원(옛 국제청소년연구소, 초대 대표 李山河)’을 모태로 한 정치적 중립기구로, 부설 언론기관인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와 전국 17개 광역시·도 지부연맹 및 세계 각 국가의 지부연맹을 통해 열정을 가진 청년 인재들과 함께 사회의 구조적 모순에서 일어나는 위기 상황을 해결해 나가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세계 각국 간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 약자가 소외받지 않고, 참여와 소통의 문화가 확산돼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열어가는데 가치를 두고 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