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문방정환도서관 견학프로그램에 참여
◦ 지역사회 공공시설 교문방정환도서관의 견학프로그램에 참여
◦ 책과 친밀해지고 공공 예절에 대한 배움과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혀
◦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배움의 공간을 학교 안팎으로 확장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인창유치원(원장 민금영)은 11월 14일, 20일, 21일 3일간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여 1일형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유아들은 책과 친밀해지고 공공시설 이용법 및 예절을 익히며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체험학습은 인창유치원과 같은 경기도 구리시 소재에 위치해 있는 교문방정환도서관에서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을 실현하고 이를 통해 유아들의 배움의 공간이 학교 안팎으로 확장되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체험 프로그램은 유아의 연령에 맞게 설계되었다. ▲ 도서관 이용법 및 예절 교육 ▲ 미디어체험존을 활용한 가상 구리시 탐방 ▲ 방정환 테마존 관람 등의 활동을 통해 도서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었으며, 소파 방정환 선생의 생애와 업적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민금영 원장은 “이번 체험학습이 유아들에게 도서관을 즐겁고 친숙한 공간으로 느끼게 했을 뿐 아니라, 풍부한 독서 생활로 이어지는 기틀이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자신을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인식하는 좋은 출발점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