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성남시의회 더민주 이준배 대표의원 "여민유지 정신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정치"

송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4 12:41:26
  • -
  • +
  • 인쇄
"2026년 병오년, 시민의 승리로 기록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준배 대표의원 현충탑 참배 모습.(사진=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성남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이준배 대표의원이 2026년 붉은 말의 해 병오년을 맞아 신년사를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정치 실천 의지를 밝혔다.

이 대표의원은 새해를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기 위해 현충탑을 참배하며 의정 각오를 다졌다고 전했다. 그는 “오늘의 자유와 평화는 수많은 분들의 헌신 위에 서 있음을 다시금 되새기며, 그 뜻을 우리 시대의 과제로 이어가겠다는 다짐을 가슴 깊이 새겼다”고 밝혔다.

이어 2026년 새해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의 정치적 방향으로 ‘여민유지(與民由之)’의 정신을 제시했다. 이 대표의원은 “뜻을 얻으면 백성과 더불어 도를 행한다는 이 말은 정치란 결코 혼자 가는 길이 아니라 시민과 함께 걸어야 한다는 분명한 원칙을 담고 있다”며 “성남시의회가 시민의 삶과 가장 가까운 민주주의의 현장이라는 사실을 늘 잊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협의회는 민생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이 실질적으로 나아지는 변화를 만들어가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이 대표의원은 “공정과 상식 위에 선 시정, 약자가 보호받는 정의로운 공동체 실현을 위해 진정성과 실천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며 “시민과 함께 희망을 만들어가는 정치가 우리가 지향해야 할 길”이라고 밝혔다.

특히 그는 2026년을 지방자치의 책임과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는 해로 규정하며 “성남의 지방자치가 시민의 승리로 기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이 대표의원은 “2026년 병오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고 신년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HEADLINE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