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수업 결과물 박람회 전시로 우수 교육사례 공유
◦ 학습 동기유발을 통한 자발적 학습문화 확산 계기 마련
◦ 자신의 학습 결과물 전시를 통해 학습 의욕 고취 및 자존감 향상
[광명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창의경영고등학교(교장 최민산)는 12월 20일(금) 1, 2, 3학년 재학생 대상 ‘2024 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했다. ‘2024 교육과정 박람회’는 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나누기 위한 목적에서 기획되었다.
창의경영고등학교는 학습 주도성을 길러주는 수업문화 확산으로 학생의 학업 역량을 높이고 나아가 미래 교육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학생이 중심이 되는 수업문화 확산과 학교 비전인 “학생 맞춤형 미래교육의 실현”을 구현하는 학교문화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교육과정 박람회는 전교생뿐 아니라 전교직원도 함께 참여하여 많은 이들에게 학습·수업 우수 결과물을 공유했다.
이날 박람회에 자신의 학습 결과물을 전시한 스마트회계과 1학년 박혜수 학생은 “자신이 열심히 활동한 수업 결과물들이 선생님과 친구들 앞에 전시되어 뿌듯하고, 1년 동안의 학습 결과물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자신의 학교생활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어요 내년에는 더욱더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지게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민산 교장은 “이번 교육과정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동기유발 및 자존감 향상으로 학생 맞춤형 미래 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며, “우수사례 공유를 계기로 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과 맞춤형 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의경영고등학교는 학습자 주도성 함양 학교문화 조성 노력과 함께 2025년에는 우수 교육사례 나눔의 장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