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 문제 의식 함양 및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해결 방법 실천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별가람초등학교(교장 최정자)는 지난 10월 19일(토), 학부모회 주최로 ‘2024 가족과 함께하는 별가람 바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바자회는 초등학교 학생 가족과 유치원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아나바다 운동의 정신을 바탕으로 건전한 소비문화 체험과 환경 보호 의식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바자회는 사전 접수로 50팀이 참가하였으며,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완구, 장식품 등을 모아 판매했다. 학생 판매자들은 물품의 상태를 확인하고 가격을 책정하며 경제 윤리를 경험할 수 있었다. 판매 수익은 학생들이 직접 소유하게 되어, 스스로 경제 활동의 의미를 체험할 수 있는 교육적 기회도 제공되었다.
또한, 바자회에는 다양한 체험 부스가 함께 운영되었다. 학부모회가 준비한 전통 놀이터, 추억의 사진관, 댄스 체험장 등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부스 체험을 완료한 학생들에게는 간식 쿠폰이 지급되었으며, 학부모회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간식 나눔도 이루어져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박현정 학부모 회장은 “별가람초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하고 싶었는데 행사가 성황리에 끝나서 매우 기쁘다. 행사를 도와주신 학부모님들과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바자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나눔의 기쁨과 소비의 지혜를 배울 수 있었으며,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도 높일 수 있었다. 더불어 학교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