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多)함께 놀며 (별별우주놀이, 어흥! 동물체험, 릴레이 과학놀이)
온(溫)마음으로 성장하는 체험활동 진행
◦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며 감동하는 행복한 참여수업 운영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배곧유치원(원장 서동미)에서는 10월 16일(수)~10월 18일(금)까지 3일간을 학부모 참여수업 주간으로 선정하고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여 교사, 유아,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운영하였다.
![]() |
▲ 학부모 참여수업, 원장 서동미 |
배곧유치원 학부모 참여수업은 일회성 보여주기식 행사로 그치지 않고, 유아 중심 체험활동에 학부모님이 함께 참여하면서 유치원 교육과 자녀에 대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진행하였다.
참여수업은 3일 동안 진행하였으며 연령별로 각 3가지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하나, 우주의 신비를 탐구하고 상상속 우주를 여행하며 과학적 호기심을 키우는 별별 우주체험, 둘, 다양한 동물과 교감해보며 생명에 대한 책임감과 배려심을 기를 수 있는 동물 체험활동, 셋, 놀이를 통해 과학적 개념과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릴레이 과학놀이 활동을 통해 교육공동체에게 뜻깊은 경험이 되도록 하였다.
![]() |
▲ 학부모참여수업-별별우주체험 |
별별우주체험은 태양계 탄생을 주제로 한 퍼포먼스로 여러 가지 형광 미션을 통해 학부모와 아이들이 반짝이는 별처럼 서로를 빛나게 꾸며주었다. 동물체험 활동은 다양한 동물의 생태와 특징을 자연스럽게 배우며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시간이었다. 릴레이 과학놀이는 놀이와 과학을 결합한 활동으로 아이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흥미를 이끌어내었다. 모든 활동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웃고 즐기며 배움과 성장이 있는 시간이었다.
학부모 참여 수업에 참여한 학부모님은 ‘유치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적극적으로 활동을 탐색하고 참여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이라고 하였다. 유아들은‘엄마, 아빠를 또 초대하고 싶다!’하며 즐거운 표정을 지었다.
배곧유치원 서동미 원장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협력하여 우리 아이들이 더 많이 웃는 행복한 날을 선물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다(多)함께 즐겁게 놀며 온(溫)마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