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여자중학교, 이웃을 위한 연탄배달 봉사 활동 실시

이채봉 / 기사승인 : 2024-12-12 11:48:59
  • -
  • +
  • 인쇄

 

[대전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한밭여자중학교는 교직원과 나너유(NANOU)*나눔봉사단 학생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탄배달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12일 밝혔다.

 

* NANOU는 ‘나누다’를 뜻하는 단어와 충청도 사투리를 조합, 나(I)와 너(YOU)의 의미를 담은 중의적 표현임

 나너유 나눔봉사단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우선지원 대상학생들이 그동안 받은 복지서비스를 사회에 환원하는 의미로 자원봉사 및 재능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단이다.
 

 

 이번 연탄배달 봉사 활동은 학교 인근 복지관인 대동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대전 동구 동대전로에 거주하는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선정하여 연탄 300장을 나누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나너유 나눔봉사단 학생들은 학생 안전교육 및 안전 수칙을 지키며 면장갑과 마스크, 비닐 옷을 착용하고 좁은 골목길에 줄을 서서 시종일관 밝고 활기찬 표정으로 봉사 활동을 이어갔다. 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연탄이 생각보다 무거웠지만 친구들과 함께 참여해서 무척 즐거웠다.”라며 “이 연탄으로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실 이웃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기뻤다.”라고 말했다.

 한밭여자중학교 박은조 교장은 “올해에도 변함없이 연탄배달 봉사 활동에 기꺼이 참여해준 선생님들과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학생들의 작은 봉사와 나눔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