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표가 필요할 때 책으로 치유(힐링)하세요”

이호근 / 기사승인 : 2025-06-11 11:29:36
  • -
  • +
  • 인쇄
6월 11일~7월 31일, 시청 본관 1층 울산책방서 진행
책추천(북큐레이션) 전시‘슬기로운 직장인 생활’운영


[울산 세계타임즈=이호근 기자] 울산시는 직장인들의 치유와 공감을 위해 6월 11일부터 7월 31일까지 시청 본관 1층에 위치한 울산책방에서 특별 책추천(북큐레이션) 전시 ‘언제나 슬기로운 직장인 생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책추천(북큐레이션) 전시는 바쁜 업무와 관계 속에서 지친 직장인들에게 위로와 동기부여를 전하고, 실질적인 삶의 팁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전시는 울산책방 전시 구역(코너)에서 진행되며, 치유(힐링) 주제 관련 도서 총 140권이 소개된다. 전시 도서는 자유롭게 열람 및 대출이 가능하다.
 

전시 구성은 직장인의 공감대를 자극하는 3개 대주제, 9개 소주제로 나뉜다.
 


▲첫 번째 주제인 ‘일상이 버거울 때 잠깐 멈춤’은 마음에 숨 쉴 틈을 주는 도서들을 통해 회복과 자기 돌봄, 위로와 공감을 전한다. ▲두 번째는 ‘직장인 자체(셀프) 성장 안내서(매뉴얼)’로, 습관 관리부터 재산관리(재테크), 건강까지 직장인의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을 돕는 책들로 구성된다. ▲세 번째 주제인 ‘사람 사이에서 단단해지는 법’은 인간관계와 소통, 세대 이해, 가족과의 관계 회복에 관한 도서로 직장에서의 정서적 소진을 극복할 실마리를 제공한다.
 

울산책방은 앞으로도 지역 시민의 삶과 밀접한 다양한 주제의 책추천(북큐레이션)을 통해 독서문화 확산과 시민의 정서적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책추천(북큐레이션)은 현실 공감형 주제를 통해 직장인들이 책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했다”라며 “누구나 책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삶을 단단하게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