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소박이, 깻잎양배추말이김치 등 김치 시연 및 체험 제공
김치전문기업 ㈜한성식품의 대표이자 대한민국 김치명장 1호 김순자명장이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한국전통식품문화관에서 김치 강의 및 시연회를 진행한다. 국가에서 지정한 식품명인이 직접 우수한 한국전통식품을 알리는 강연이다. 사전에 신청 받은 40명을 대상으로 김치의 영양학적 우수성을 알리는 강의와 함께 각종 김치 시연과 체험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전통식품명인협회에서 진행하는 식품명인체험프로그램이다. 국가에서 지정한 식품명인이 전하는 우수한 한국전통식품을 알리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에 진행하고 있다.
오는 27일 토요일에는 강남에 위치한 한국전통식품문화관 3층에서 대한민국 식품명장1호 김순자명장의 강연이 진행된다. 김치의 영양학적 우수성에 관한 강의를 진행하고, 김순자 명장의 비법을 담은 오이소박이와 열무김치, 한성식품 특허김치인 깻잎양배추말이김치 등 3종을 시연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김순자명장은 1986년 김치전문기업 ㈜한성식품을 창립하고 33년간 김치 연구 개발에 전념해왔다. 대한민국이 지정한 식품명장 1호, 김치명장 1호로 선정 되는 등 김치에 관해서는 최고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으며 「한성식품 김치연구소」를 설립하여 김치의 고급화, 세계화에 주력해오고 있다. 현재 한성식품은 국내 26건, 국제1건의 김치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한성식품 관계자는 “이번 김순자명장의 김치강연을 통해 김치의 우수성을 더욱 널리 알리고자 열게 됐다”며 “참여하지 못하더라도 김순자명장의 김치 비법과 과정을 한성식품 SNS 채널에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세계타임즈 조원익 기자]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