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비즈니스고, AI교육을 위한 글로벌 기업 견학

송민수 / 기사승인 : 2025-08-27 10:14:42
  • -
  • +
  • 인쇄
◦ ㈜ 안랩 본사 < AI 시대의 전문 보안교육 >
◦ ㈜ 삼성전자 <첨단 AI 산업사 투어>



[의정부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교장 김미라)는 지난 8월 21일에 첨단 AI시대에 맞춰서 본교 학생들이 글로벌 기업을 방문하여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교육협약을 맺은 ㈜안랩과 ㈜삼성전자에서 첨단 AI 산업사 투어 및 전문AI·보안교육을 받았다.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교장 김미라)는 지난 8월 21일, 첨단 AI 시대에 발맞추어 학생들이 글로벌 기업을 방문해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안랩과 ㈜삼성전자와의 교육협약을 기반으로 기업 탐방 및 전문 AI·보안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안랩은 학생들의 사이버 보안 이해를 높이고 실무 환경을 체험할 수 있도록 AI 보안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안랩 본사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은 △기업 소개 및 보안 산업 개요 △정보보안 직무 설명 △정보보안 OX 퀴즈 △ 보안관제센터 및 직원 복지공간 사옥투어 등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정보보안 OX 퀴즈로 올바른 보안 지식을 얻고 정보보안 뷴ㅁ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으며, 전문가와의 대화 시간에는 보안 관련 진로, 자격증, 필요 역량 등에 대한 구체적인 조언이 이어졌다.
 

이어 진행된 ㈜삼성전자 견학은 학생들에게 글로벌 기업의 첨단 기술과 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경기도 수원 본사 및 삼성전자 갤러리에서 학생들은 반도체·모바일·가전 분야의 혁신 기술과 제품이 생산되는 과정을 확인했다. 견학은 △삼성전자 기업 소개 △스마트폰 및 가전 전시 관람 △직무 체험 및 멘토링 △Q&A 세션 순서로 이어졌으며, 현장 관계자들의 설명을 통해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2학년 오주은 학생은 “평소 뉴스로만 접하던 기업들의 보안 능력과 기술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흥미로웠고, IT 관련 진로에 더 큰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는 실무 중심 여성리더 교육과 더불어 글로벌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김미라 교장은 “이번 견학이 학생들에게 미래 진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