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디전고-드론전문가 진로 체험 프로그램

이현진 / 기사승인 : 2024-11-30 09:19:56
  • -
  • +
  • 인쇄
- 미래를 여는 비행, 드론과 함께하는 창의적 도전 -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교장 노재민)는 29일(금), 미래 신산업 분야의 핵심 기술로 떠오르고 있는 드론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드론전문가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다목적 강당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드론의 다양한 가능성을 체험하는 수업을 통해 새로운 꿈과 비전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팝드론 배틀 게임, 드론 인형 뽑기, 장애물 경기, 드론축구 시뮬레이터, 드론 VR 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드론 기술의 원리와 활용을 배웠다.
 

드론을 스포츠로 배우는 흥미로운 체험수업으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오후에 진행된 팝드론 배틀 대회를 통해 경쟁과 협업의 가치를 직접 느낄 수 있었다.
 

노재민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장은 “학생들이 미래 직업 시장을 탐색하고 신산업분야에서 자신만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학교는 앞으로 전문성을 키우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 할 수 있는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