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예수교회 이만희 총회장,"주 재림과 오늘날의 유월절"

이채봉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7 08:45:37
  • -
  • +
  • 인쇄
눅 22장 14-20절의 새 언약

[세계타임즈 = 이채봉 기자] 예수님은 고난을 받기 전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먹으며 “이 유월절을 아버지 나라에서 이루기까지는 다시 먹지 않겠다.”라고 하셨다(눅 22:14-20). 유월절과 아버지 나라는 어떤 것인가? 모세 때 이스라엘 민족이 애굽에서 나오기 전날 밤, 어린 양을 잡아 그 고기는 불에 구워 먹고 양의 피는 문(설주와 인방)에 뿌렸다. 그날 밤에 천사가 두루다니며 피가 뿌려져 있는 집에는 들어가지 않음으로 재앙을 받지 않았다(출 12장). 해서 재앙이 넘어갔다는 의미로 이를 유월(逾越)이라 하고, 이날을 기념하여 유월절(逾越節)이라 한다. 하나 피를 뿌리지 않아 천사가 들어간 애굽 사람들의 집에는 사람도 짐승도 처음 난 것들은 다 죽임을 당했다.

예수님은 이 유월절의 양의 피와 살(고기)을 아버지 나라에서 먹을 때까지는 안 먹겠다고 하셨다. 이 유월절 양의 피와 살은 무엇인가? 예수님은 자기를 하늘에서 내려온 산 떡이라 하셨고, 자기 피와 살을 먹음으로 생명의 구원이 있음을 말씀하셨다(요 6장). 이는 예수님 자신을 유월절 양에 비유하여 말씀하신 ​것이다(고전 5:7 ​참고). 이 예수님의 피와 살은 예수님의 생명의 말씀이다.

예수님이 십자가의 고난을 받기 전, 이때 예수님의 심정은 어떠했을까?(마 26:36-45 참고) 나는 구치소 독방에 있을 당시 노래를 불렀다. “공양미 144,000 제물이 되어 앞 못 보는 성도들과 하직을 하고서 간수 따라 법관 따라 떠나갈 때에 성도들도 울었다네, 별들도 울었다네.” 이 노래 소리를 듣고 구치소 대장이 나를 불러 안부를 물었다. 하나 마 25장에 예언된 고난은 내가 가야 할 길이었다.

지금 우리는 모세 때의 유월절이 아닌, 오늘날의 유월절에 대해 한번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이 유월절은 구원과 죽음의 날이요, 구원의 약은 양의 피와 살이었다. 예수님은 유월절 양의 피와 살은 아버지 나라에서 유월절을 이룰 때까지는 먹지 않겠다고 하셨는데, 이 아버지 나라는 언제, 어디에 있는 것인가? 이 아버지 나라는 계 6장의 심판의 일 후 7장과 14장에서 창조된 신천지 12지파이다. 이 12지파의 성도들은 귀신(마귀)의 나라 바벨론에서 유월되어 구원의 처소인 신천지에 온 자들이다. 이곳에서 약속한 유월절 양의 피와 살 곧 예수님의 계시 말씀을 먹고 죄 사함 받아 구원받게 된다. 애굽에 흩어져 살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여 모세를 통해 가나안으로 향했던 것같이, 오늘날 우리도 애굽인들처럼 육체가 된 자들을 모아서 예수님의 피로 죄 사함 받아 영적 가나안 땅 곧 하나님의 약속의 나라 12지파를 창설하고, 이곳에 하나님이 오사 함께하실 것을 계시록은 예언하고 있다.

약속한 계시록 성취 때 창조된 새 하늘 새 땅 12지파에 등록된 자만이 계시록 성취 때의 대환난에서 구원받아 하나님을 맞이하게 된다. 이 12지파는 하나님의 씨로 나서 추수되어 계시 말씀으로 인 맞은 자들이요, 계시록을 통달한 신천지 12지파. 성도들이다. 아멘.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