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예술고등학교,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과 업무 협약 체결

한윤석 / 기사승인 : 2025-03-29 08:27:58
  • -
  • +
  • 인쇄
- 2026학년도부터 뮤지컬 연기전공을 신설하여 신입생 모집 예정 -


[대구 세계타임즈=한윤석 기자] 경북예술고등학교(교장 장진경)는 3월 25일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대표 이장우, 이하 DIMF)과 글로벌 공연예술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하여 공연예술 분야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고, 학생들에게 국제적인 무대 경험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두 기관은 ▲뮤지컬 관련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학생들에게 공연 참여 기회 제공 및 실무 경험 지원, ▲DIMF의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활용한 학생들의 해외 진출 지원, ▲예술 교육 및 문화 콘텐츠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등에 관한 사항을 상호 협력한다.

특히, DIMF는 그동안 쌓아온 글로벌 공연예술 축제로서의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경북예술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실제 무대 경험은 물론, 국제적인 감각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북예술고등학교는 2026학년도부터 뮤지컬 연기전공을 신설하여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이번 DIMF와의 협약은 새롭게 개설되는 뮤지컬 연기 전공 학생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전문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경북예술고등학교와의 협력은 DIMF의 설립 목적 및 비전과 부합하며, 한국 뮤지컬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며, “지역 내 잠재력 있는 차세대 뮤지컬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장진경 교장은 “경북예술고등학교의 뮤지컬 연기 전공 신설과 더불어 DIMF와의 이번 협약은 대구 지역 공연예술 교육의 혁신적인 발전을 가져올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학생들에게 더욱 폭넓은 교육 기회와 실질적인 무대 경험을 제공하여 미래의 핵심적인 공연예술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