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한들물빛유치원(원장 강명진)은 6월 4일 유아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고 안전한 생활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충청남도교통연수원과 협력하여 진행된 ‘찾아오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으로, 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 영상,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체험, 교통안전 ○X퀴즈, 안전벨트의 중요성 알아보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실제 도로 상황을 체험할 수 있는 모의 차량과 횡단보도 매트 등을 활용해 아이들이 직접 실습할 수 있도록 하여 흥미를 더했다.
강명진 원장은 “유아기는 안전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유아는 교통상황을 정확히 판단하기 어려워 사고 위험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다양한 환경과 상황에 맞는 교육을 통해 교통안전 지식과 태도를 습득해야 한다. 앞으로 유아들이 스스로를 지키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교육을 통해 유아들은 보행 시 반드시 '서다-보다-걷다'의 원칙을 지켜야 한다는 것을 배우고, 차량 승하차 시 안전하게 행동하는 방법을 익히는 등 실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교통안전 수칙을 자연스럽게 체득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