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부모들의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대입 수시 지원 전략 설명회 개최
◦ 대학별, 전형별 수시 지원 전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들의 진학지도에 도움을 줌.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서해고등학교(교장 임정순)는 8월 28일(목) 오후 6시 30분, 「2026학년도 대입 수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마련되었으나, 입시에 관심 있는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어져 총 82명이 참석하며 성황을 이루었다.
설명회는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 심란숙 교사가 강사로 나서, △2026학년도 수시 전형의 특징 △대학별 지원 시 유의사항 △자녀 진로와 연계한 지원 전략 등을 구체적으로 안내하였다. 학부모들은 대입 제도의 변화와 대학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회라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참석한 한 학부모는 “대학별 전형 특징을 정리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다”며 “막연했던 입시 준비 방향을 구체적으로 세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정순 교장은 “이번 설명회가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생들의 진로·진학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