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로교사 참여, 생생한 현장 경험 전달·질의응답 진행 [구로구 세계타임즈=이장성 기자] 구로구(구청장 장인홍)가 10월 31일 초등학교 6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중학교 입학 전 알아야 할 주요 정보를 안내하는 ‘슬기로운 중학교 생활’ 프로그램을 유튜브 생방송으로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중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가 겪는 막연한 불안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입학 전 필요한 정보를 미리 습득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자유학기제, 교과목 구성, 성적 평가 방식 등 실질적인 중학교 생활 전반을 알기 쉽게 소개한다.
방송은 10월 31일 오전 9시 50분부터 40분간 구로구청방송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송출된다.
강의는 고척중학교 남연호 진로교사와 구일중학교 황정희 진로교사가 맡아 교육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실질적인 조언을 전달한다.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누구나 시청 가능하며, 방송 시간에 맞춰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된다.
방송 종료 후에는 2026년 2월 28일까지 녹화본 시청도 가능하다.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궁금한 점을 바로 질문하고 답변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구로구청 진로진학팀(02-860-2889)으로 문의하거나 구로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중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알차게 담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중학교 생활을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