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새만금 관할권 사수에 총력!

이연희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9 00:32:46
  • -
  • +
  • 인쇄
군산새만금신항 관할권 대응을 위한 의원총회 개최

 

[군산=세계타임즈 = 이연희 기자]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는 지난 25일 의원총회를 개최해 새만금 관할권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군산새만금신항 걷기대회에 적극 협조할 것에 대한 뜻을 모았다.


이번 의원총회에서는 군산새만금신항 등 새만금 관할권과 관련하여 그간 대응해 온 추진사항 및 향후계획에 대해 공유하고 집행부와 6월에 있을 중앙분쟁위원회 3차 회의에 사전 대비할 수 있도록 추가논리 개발 및 자료 준비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새만금 관할권 확보를 위해 열리는 대시민 홍보 행사로 5월 13일에 개최되는 ‘2023 군산새만금신항 걷기대회’에 주관단체인 (재)군산시걷기연맹과 걷기코스 및 참여규모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군산새만금신항 걷기대회는 야미도에서 신시광장까지 가는 3km와 왕복으로 돌아오는 6km 코스로 진행될 예정으로, 염원메세지 리본달기 행사와 신시광장 포토존, 신시광장탑 단체사진 등 군산새만금신항 관할권 확보에 대한 군산시민의 염원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김영일 의장은 “군산시의회 의원들은 군산새만금신항을 사력을 다해 지켜내기 위해 비장한 각오로 무장했다. 앞으로 집행부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관할권 사수와 새만금 발전을 위해 박차를 힘껏 가할 것”이라며 “새만금 관할권에 대한 시민들의 뜻과 의지를 결집시킬 군산새만금신항 걷기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번 행사로 군산새만금신항이 우리 군산의 관할임을 확실히 보여주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서울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이연희 기자 이연희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